주 메뉴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광주 알리G

이달의 공무원

목록보기
이달의 공무원 2022년 4월의 공무원 - 소방 작성일 2022-05-10
4월의 공무원 
서부소방서 119구조대 문권주 소방위 

● 현대산업개발 아파트 신축공사 붕괴사고 당시 최초로 사고현장에 도착해 낙하물로 압착된 1층 컨테이너박스에 고립된 인부 2명 구조

● 실종자 신체가 손상되지 않도록 유압절단기 및 호미 등으로 
구조작업을 실시해 실종된 6명의 시신을 찾는 데 기여

문권주 소방위
저는 할일을 했을 뿐인데 너무 큰 상을 받게 되어 영광입니다. 
광주 시민 안전의 최일선에서 사명감을 가지고 국가관이 투철한 소방공무원이 되어 안전문화 정착에 기여하고 싶습니다.
24시간 불철주야로 진행된 구조 작업으로 지칠 때마다 실종자와 가족 한 분 한 분이 나의 가족이라고 생각하고 구조 활동에 최선을 다하려 노력했습니다. 지난 1년 동안 유례없는 2건의 붕괴사고를 겪었는데 이번 사고를 계기로 더욱더 안전한 도시 빛고을 광주가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4월의 공무원 
소방안전본부 119특수구조단 김선종 소방장 

● 현대산업개발 아파트 신축공사 붕괴사고 현장에서
구조 태스크포스(TF)에 참여해 붕괴사고 전문가들과 구조계획 수립

● 내시경카메라·유압절단기 등 도시탐색장비를 사용하여 
4명의 실종자 시신을 찾는 데 기여
 
김선종 소방장 
이번 붕괴사고 현장에서 저뿐만 아니라 모든 대원들이 본연의 임무에 대해 최선을 다했지만 제가 이 상을 대표로 받는다고 생각하고, 이 영광을 대원들과 같이 나누도록 하겠습니다. 굉장히 전례 없는 사고 현장에서 마음 속으로는 공포심이 들었습니다. 만약 내 가족이 저기 있다면 나는 어떤 행동을 할까라는 생각을 곰곰이 해봤습니다. 그리고 주변에 동료들이 있었기 때문에 실종자를 가족의 품으로 돌려보낼 수 있었던 거 같습니다. 사건사고 없는 광주, 누구나 살고 싶어 하는 광주가 되기 위해 모두가 각자 위치에서 최선을 다하는 게 제가 생각하는 광주의 모습입니다. 구조의 손길이 필요할 때, 광주 시민의 곁에는 항상 든든한 광주소방이 있다는 점을 생각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