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 메뉴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오늘 광주는

뉴스

목록보기
뉴스 광주시, 관광이 산업이 되는 ‘관광도시’ 만든다 작성일 2025-03-17
광주시, 관광이 산업이 되는 ‘관광도시’ 만든다

○ 광주시가 2025년을 ‘광주 방문의 해’로 지정하고 관광이 산업이 되는 관광도시 도약의 원년으로 삼습니다.

○ 광주시는 사계절 내내 풍성한 볼거리를 제공하고자 가을에 집중됐던 ‘G-페스타’를 확대해 5·18기념행사, 뮤직 페스티벌, 김치 축제, 크리스마스 빛 축제 등 시즌별 다양한 주제로 축제를 선보입니다.

+ G-페스타 확대로 사계절 내내 다양한 축제 열어

○ 방문객 확대와 체류 시간을 늘리기 위해서는 한강 작가의 소설 ‘소년이 온다’ 속 배경을 활용한 반값 관광, 스포츠 관람객을 위한 여행상품 확대, 남도 미식 투어 출시 등 광주의 강점을 살린 관광상품을 마련합니다.

+ 지역 강점 살린 관광상품 마련해 방문객 유치

○ 또 관광객의 이동 편의와 관광지 접근성을 향상시킬 수 있도록 수요응답형 버스 확대 운영, 숙박업소와 음식점 위생관리 강화, 관광 안내 표지 및 음성 가이드 확대 등 편리한 여행을 위한 인프라를 확충합니다.

+ 관광객 편의 위해 교통·숙박·관광 안내 인프라 확충

○ 아울러 광주 방문의 해 홍보 기념품을 제작하고 국내 주요 도시에서 팝업 스토어 운영을 비롯해 SNS 캠페인 및 숏폼 영상 제작 등으로 국내외 디지털 마케팅에 힘쓸 방침입니다.

+ 팝업 스토어·SNS 등 통한 온·오프라인 홍보에 심혈

○ 광주 방문의 해를 계기로 관광도시·꿀잼도시 광주로 거듭나길 기대해 봅니다. 내일이 빛나는 기회도시에서 헬로광주 정지현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