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광주인터넷방송

본문내용

GTN뉴스

GTN뉴스1971호

1.맞춤형 재활 의료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설립된 ‘호남권역 재활병원’이 전국 6개 재활병원 중 최초로 흑자를 달성했습니다.
2.청년 학습 활동을 지원하는 ‘버킷캠퍼스’가 12개 학과를 선정해 오는 7월부터 본격 운영됩니다.
3.광주시와 자치구가 오는 29일까지 악취 배출 사업장 총 24곳을 대상으로 일제 지도.점검을 실시합니다.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GTN 뉴스입니다.

1.
재활의료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설립된 호남권역재활병원이 지역장애인들의 희망이 되고 있습니다.
호남권역재활병원은 2013년 개원 초 입원 환자수가 연 3,200명이었지만 지난해 12월 말 5만 명으로 집계돼 15배 이상 늘었으며, 의료수익도 3억 원에서 지난 6월 72억 원으로 돌파해 4년 만에 흑자를 달성했습니다.
또한, 개원 초 70여 명이었던 직원이 전문 재활 치료인력 추가 채용으로 현재는 두 배 이상인 150여 명으로 증가해 지역사회 일자리 창출에도 큰 역할을 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이 같은 성과는 비효율적인 구조 등 한계를 극복하기 위해 광주시와 호남권역재활병원 등이 함께 병원 활성화 방안을 마련한 결과이며, 앞으로도 광주시는 장애 유형별 맞춤형 재활의료서비스 제공을 위해 힘쓸 계획입니다.

2.
광주청년센터 더숲이 청년들의 학습 활동 지원을 위해 ‘버킷캠퍼스’를 올해 처음 운영합니다.
‘버킷캠퍼스’는 지난해 광주시의 시민참여예산 제안사업에서 채택된 ‘청춘대학 운영사업’의 명칭으로, 청년들이 원하는 교육과정을 직접 기획하고 학과를 선정하면 광주시가 필요한 운영비를 지원하는 사업입니다.
광주청년센터는 프로작사, 독서탐험대, 축제헌터 등 청년의 관심사와 요구를 반영한 프로그램 15개 학과를 선정했으며 오는 28일까지 참여자를 모집하고, 온라인 투표 점수 등을 반영해 최종 12개 학과를 선정할 계획입니다.
‘버킷캠퍼스’는 오는 7월부터 운영되며, 관련된 기타 문의 사항은 광주청년센터 홈페이지 참조하면 됩니다.

3.
광주시가 여름철 시민들의 쾌적한 생활을 위해 26일부터 4일간 관내 악취배출사업장 일제 지도 및 점검을 실시합니다.
이번 점검은 광주시와 서구, 남구, 광산구가 합동으로 점검반을 투입해 실시하며, 악취를 배출하는 산업단지 내 사업장 16곳과 산업단지 외부 8곳 등 총 24개 업체를 대상으로 진행합니다.
주요 점검 내용은 사업장내 악취배출시설 확인, 악취방지시설 설치 및 정상가동 여부 확인 등이며, 필요한 경우 악취를 포집해 광주시 보건환경연구원으로 악취오염도 검사를 의뢰할 계획입니다.
검사 결과 악취방지법에 따른 악취배출허용기준을 초과한 사업장에 대해서는 개선토록 권고 조치하고, 이후에도 기준을 초과하는 사업장에 대해서는 과태료를 부과할 방침입니다.

다음은 GTN 단신입니다.

1.
국립아시아문화전당의 정체성을 담아낼 수 있는 슬로건을 공모합니다.
참가대상은 국민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신청은 오는 6월 30일까지 ACC홈페이지에 공지된 이메일로 온라인 접수하면 됩니다.

2.
제8회 ‘우리헌법 만들기’ 공모에 참여할 헌법내용을 모집합니다.
공모 분야는 가정헌법, 학급헌법, 직장헌법이며, 가정과 학교, 직장 구성원들이 지켜야 할 약속과 원칙, 목표와 가치를 헌법 형식으로 만들어 실천할 수 있는 내용입니다.
신청은 오는 9월 11일까지 법사랑 사이버랜드 홈페이지를 통해 접수하면 됩니다.

3.
광주시는 소액기부로 지역현안을 해결할 수 있는 ‘제1회 크라우드펀딩대회’를 개최합니다.
이번 대회 참여 프로젝트는 총 14개 비영리단체의 사업이며, 기부.후원은 개인, 단체, 기업 누구나 참여 가능합니다.
후원은 오는 7월 2일까지 진행되며, 참여를 희망하는 시민은 크라우드펀딩사이트에 접속해 후원하면 됩니다.

이상으로 gtn뉴스를 마칩니다.
시청해주신 여러분 고맙습니다.

  • 트위터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
  • 네이버밴드 공유
  • 링크 퍼가기

영상리스트

ㆍ총 2,184건의 게시물이 있습니다.
게시물 검색
  • 프린트
  • 주소복사
담당부서
대변인실
연락처
062-613-2154
최근 업데이트:
2017-06-26
조회:
20,08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