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뉴스

헬로광주뉴스 2498호
[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헬로광주 뉴스입니다. ]

헬로광주뉴스-1.
광주-중기부, 인공지능 산업생태계 조성

○ 광주시가 지난 10일 중소벤처기업부와 ‘중소기업과 함께하는 인공지능 확산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습니다.
○ 이번 업무협약 체결을 계기로 양 기관은 ‘중소기업과 함께 인공지능 기술 보급·확산’, ‘스마트 공장 인공지능 모델 개발 및 인재육성’, ‘중소기업 인공지능 확산’ 등에 공동으로 나서게 됩니다.
○ 광주시는 중기부와의 상호협력을 통해 인공지능이 광주지역 주력산업으로 성장할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 이에 앞서 광주시는 지역 대표 인공지능 산업에 대한 이해를 위해 ‘스마트 중소기업 산업생태계 조성을 위한 인공지능포럼’을 개최하고 ‘디지털 경제로의 대전환 스마트 대한민국’을 주제로 강연을 실시했습니다.

헬로광주뉴스-2.
(주)디엑스엠, 광주로 본사·공장 이전한다

○ 광주시가 치과용 의료기기 제조기업 (주)디엑스엠과 지난 10일 ‘광주 의료산업 발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습니다.
○ 이번 협약으로 (주)디엑스엠은 광주시에 주력제품 생산 공장을 구축하고 본사 이전, 일자리 창출 등을 추진하고, 광주시는 인공지능 기반 생산 공정 고도화, 기술개발 등 다양한 기업지원을 협력하게 됩니다.
○ 이와 함께 광주 의료산업이 고부가가치 핵심 산업으로 성장해 나갈 수 있도록 정책 및 기술 개발 등에 협력하고, 의료산업 분야 전문 인력 양성 및 취업 프로그램을 발굴·추진합니다.
○ 광주시는 이번 협력으로 양 기관 모두 지속 가능한 신성장 동력을 확보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헬로광주뉴스-3.
교통약자 위한 교통수단 대대적 확충

○ 광주시가 교통약자의 이동권 보장과 사회참여 확대를 지원하기 위해 교통수단을 대대적으로 확충합니다.
○ 이를 위해 장애인이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 저상버스를 올해 56대 추가 도입해 21% 수준인 저상버스 운행율을 26%까지 끌어올릴 계획입니다.
○ 또한 오는 7월까지 보행이 가능한 장애인이 이용하는 임차택시 40여대를 추가해 임차택시 100대, 장애인을 위한 교통약자전용차량 116대 등 총 216대를 운영할 방침입니다.
○ 한편, 광주시는 장애인과 교통약자가 시내버스를 이용하는데 방해를 받지 않고 편의성을 지원할 수 있도록 무장애 정류소 88곳과 광주종합버스터미널 맞은편에 환승 거점 스마트 정류소를 설치해 운영하고 있습니다.

헬로광주뉴스-4.
광주시, 여성·가족 관련시설 운영 재개

○ 광주시는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2월부터 휴관했던 관내 여성·가족 관련시설의 운영을 6월 8일부터 전면 재개했습니다.
○ 이번 시설 운영 재개는 광주지역의 경우 수도권 지역에 비해 상대적으로 코로나19가 진정되고 있고, 여성·가족 관련시설의 운영이 장기간 중단되면서 불편을 겪고 있는 시민들의 편익을 증진하기 위해 추진됐습니다.
○ 이에 따라 지역 내 가정폭력·성폭력·성매매피해상담소 및 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 공동육아나눔터, 청소년성문화센터 등 29개소가 6월 8일부터 운영에 들어갔습니다.
○ 광주시는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코로나19 예방 및 관리 대응절차 등의 지침에 따라 생활 속 거리두기를 이행할 수 있도록 안내하고 시설이 안전하게 운영되도록 최선을 다할 방침입니다.

헬로광주뉴스-5(현장르포)
시티투어 타고 광주 역사·문화 즐겨요

○ 버스를 타고 광주의 역사와 문화를 즐길 수 있는 시티버스가 지난 5일 테마형 노선을 시작으로 본격 운행에 들어갔습니다.
○ 테마형 노선으로 운영되는 ‘오월의 버스’와 ‘100년의 버스’. 그중 5·18의 흔적이 남아있는 장소를 따라가며 역사의 기억을 재현하는 방식으로 운영되는 ‘오월의 버스’는 매주 금요일 오후 1시와 토요일 오전 9시에, 그리고 가이드의 매력적인 연기와 함께 지역의 명소를 둘러볼 수 있는 코스로 구성된 ‘100년의 버스’는 매주 토요일 오후 1시에 광주종합버스터미널에서 출발하게 됩니다.
○ 아울러 광주시는 13일부터 ‘무등산 지질명소 투어’와 ‘전당권 문화관광투어’, 그리고 ‘빛고을 남도투어’ 등 3개 정규 노선과 예약 노선인 ‘체험관광콘텐츠 투어’까지 총 4개 노선의 순환형 버스를 운영해 많은 시민과 관광객들에게 즐거운 추억을 선사할 계획입니다.
○ 광주시티투어에 대한 자세한 내용과 예약 방법은 광주시티투어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헬로광주, 김명진입니다.

[ 이상으로 헬로광주 뉴스를 마칩니다. 시청해주신 여러분 고맙습니다.]
2020/06/11
  • 빛고을 광주소식 바로가기
  • 빛고을 광주소식 바로가기
  • 빛고을 광주소식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