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뉴스

헬로광주뉴스 2495호
[ 안녕하십니까. 헬로광주 뉴스입니다. ]

헬로광주뉴스-1.
광주시민회관, 청년창업 공간으로 재탄생

○ 광주시민의 추억이 깃든 광주시민회관이 청년창업 복합문화공간으로 지난 30일 개관식을 갖고 재탄생했습니다.
○ 청년창업 공간으로 새롭게 탈바꿈한 광주시민회관 1층에는 카페, 청년 메이커스 제작품 판매대 등 상업공간이 자리하고 있으며, 2층은 교육장, 소규모 전시관, 3층은 청년창업자들의 공유 사무공간으로 구성됐습니다.
○ 청년 창업자들은 시민회관에서 분야별 창업활동과 더불어 그동안 코로나19로 인해 미뤄왔던 시민과 함께 하는 다양한 문화 프로그램을 매주 진행할 예정입니다.
○ 한편, 광주시는 지난해부터 시민회관 활성화를 위해 청년 창업 지원자들을 모집하고, 시민회관을 창업공간으로 조성하는 ‘공유재산 활용 사회실험 청년창업 지원 사업’을 추진해 왔습니다.

헬로광주뉴스-2.
나무기술(주), 광주에 나무인텔리전스 법인 설립

○ 지난 28일 인공지능 중심도시 광주에 클라우드 솔루션 전문기업인 나무기술 주식회사가 ‘나무인텔리전스’ 법인설립 및 사무실을 개업했습니다.
○ 나무기술은 클라우드 플랫폼, 인공지능, 빅데이터, 스마트 시티에 이르는 4차 산업혁명 기반 기술을 확보하고 있는 인공지능 전문 기업으로 지난 4월 28일 광주시와 업무협약을 체결한 지 한 달 만에 광주에 법인을 설립한 것입니다.
○ 광주시는 이번 ‘나무인텔리전스’ 설립이 AI 비즈니스 플랫폼 구축과 전문 인력 양성 등 광주 인공지능 생태계 조성에 큰 역할을 비롯해 창업 및 일자리 창출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 앞으로도 광주시는 세계 최고의 인공지능 기반을 조성해 다양한 기업이 광주에 자리 잡을 수 있도록 지속적인 노력을 기울일 방침입니다.

헬로광주뉴스-3.
광주에 명품 수목원 조성된다

○ 시민들에게 편안한 쉼과 치유, 소통의 공간이 될 광주시립수목원이 지난 5월 28일 착공식을 개최하고 본격적인 조성에 들어갔습니다.
○ 이날 착공식에는 코로나19 확산 차단을 위해 지역주민 등 100여 명의 최소 인원만이 참석했으며, 행사장 입구에 체온계, 손소독제 등을 비치해 감염병 예방에 만전을 기하며 진행됐습니다.
○ 광주시립수목원은 남구 양과동 광역위생매립장 주변에 24만6,948㎡ 규모로 오는 2021년까지 조성되게 되며 환영의 숲, 무등산 사계숲 등 3개 숲을 통해 시민들에게 휴식공간을 제공하게 됩니다.
○ 한편, 광주시립수목원은 지난 2009년 조성 결정이 난 이후 11년 만에 착공한 것으로, 민선7기 들어 또 하나의 해묵은 현안을 해결하는 사례가 됐습니다.

헬로광주뉴스-4.
광주시, 가계긴급생계비 1,005억 원 지원

○ 광주시가 코로나19 장기화로 인한 위기 극복을 위해 추진한 가계긴급생계비 지원사업 신청가구에 대한 심사 작업을 완료했습니다.
○ 광주시는 지난 4월 1일부터 5월 8일까지 온·오프라인으로 지원을 신청한 52만 8,417가구에 대해 심사 작업을 진행했으며 이중 64.8%에 해당하는 29만 1,522가구에 대해 1,005억 8,180만 원을 지원하기로 했습니다.
○ 현재까지 지원 결정 가구의 96.8%인 28만 2,084가구에 광주상생카드가 교부됐으며 5월 27일까지 753억여 원이 지역 내에서 소비돼 침체된 지역경제 활성화와 골목상권 살리기에 기여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 광주시는 앞으로 거동이 불편한 주민에 대해서는 동별 찾아가는 서비스를 통해 광주상생카드를 교부하도록 하는 등 사업이 조기에 완료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방침입니다.

헬로광주뉴스-5.
광주일자리 온라인박람회에 참여하세요

○ 광주시가 코로나19로 인해 침체된 채용시장을 활성화하고 지역 일자리창출을 위해 ‘광주일자리 온라인박람회’를 개최합니다.
○ ‘광주일자리 온라인박람회’는 6월 8일부터 21일까지 인터넷 취업포털 사이트 잡코리아에서 운영되며 광주시와 광주지방고용노동청. 한국산업단지공단 등이 협업해 마련했습니다.
○ 이번 박람회는 4개 시?군 소재 자동차?전자분야 기업관이 운영되고 광주시가 지정한 명품강소기업 및 프리(PRE)-명품강소기업이 참여하는 등 온라인 이력서, 취업가이드와 같은 다양한 취업지원 서비스를 만나볼 수 있습니다.
○ 광주일자리 온라인 박람회는 전국 구직자라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문의는 광주전남잡코리아 운영사무국으로 하면 됩니다.

[ 이상으로 헬로광주 뉴스를 마치겠습니다.
시청해주신 여러분 고맙습니다.]
2020/06/01
  • 빛고을 광주소식 바로가기
  • 빛고을 광주소식 바로가기
  • 빛고을 광주소식 바로가기